벼르고 벼르던 글을 올립니다. 

지난 5월 11일 저는 우연히 내과를 발견했고 이튿날 위내시경 검사를 했으며 지금까지 치료중입니다. 

3일전 마지막으로 병원에 다녀왔으며, 앞으로 10일만 더 약을 먹으면 두달간의 '약'한 모습과 안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가 갔던 병원에 있습니다. 병원 이름과 동네 이름은 이니셜처리했습니다. 그러나 글을 읽다보면 병원이름 앞자가 어떤 글자인지는 바로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글은 5월 11일부터 시작됩니다. 치료가 마무리되기 전에 이 내용을 공개했다가 혹시 저의 치료과정에 영향이 있을까하여 두려웠습니다. 이제 그럼 시작합니다.




ㅎ동은 '병동'이라고 이름을 바꿔도 될만큼 병원이 많습니다. ㅎ역과 ㅇ역 주변으로 미즈메디,황세영산부인과,유광사산부인과 등 여성들을 위한 유명병원들이 번쩍거리고, 건물당 한두개씩 개인병원과 한의원들이 옹기종기 둥기둥기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원래 기다리는 버스는 잘 안오고 찾던 물건은 가게에 없듯이, 무턱대고 아무 병이나 들고 찾아갈 '내과'는 눈에 띄질 않았습니다. 여러번 찾다가 포기하고 '소아과' 옆에 조그맣게 내과라고 써진 곳에 간적도 있습니다. 아이들 틈에 끼어서 순서를 기다리자니 여간 쪽팔리는 것이 아니었기에 참으로 난감했었습니다.

그러던중 위경련이 재발했습니다. 과음한 것도 아니고, 주말에 친구만나서 우아하게 점심먹고 영화보는데 아프기 시작하더군요. 그러다 말겠지하며 다른 친구의 바람대로 피자를 시켜먹은 것이 화근이 되어 저는 그날밤 식은땀을 흘리며 끙끙 앓고야 말았습니다.

다음날 일단 기운을 차린 뒤, 저는 달라졌습니다. 한끼라도 굶으면 그자리에서 죽는거라고 주장해왔던 제가 '두끼 물만먹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꼭꼭씹어 밥먹기'를 실천한 것입니다. 평소 밀보다 벼와 친한 저라면 이대로 꼭꼭 씹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담보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ㅎ역 근처에서 '내과'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딴맘이 생겼습니다. 면발이 끊어지지 않는 냉면이 입안에서 식도 안쪽까지 이어져있는 듯한 느낌이라는, 단물쓴물신물 다 토해내고 내장까지 드러내고 싶어진다는, 그... 내시경을 한번 해보고 싶어진 것입니다. 물론 전에도 의사들이 권한 적은 있습니다만 그때마다 의사를 도둑놈보듯 무시해왔는데 갑자기 고통을 감내하는 스스로를 떠올리며 미리 대견해해버린 것입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잡설, 본론은 여기부터입니다.




버스정류장 근처 건물의 2층에 있는 'ㅂ내과'. 반가운 마음에 냉큼 뛰어들어가서 의료보험증을 내밀었습니다. 조금 있으니 의사가 마이크로 제이름을 부릅니다. 들어가서 앉으니 차트를 보고 묻습니다. "경향신문에서 무슨 일을 하시나요?" 

의미심장한 질문에 이어 의미를 위장한 대화가 이어집니다.
"기잡니다"
"무슨 부서지요?"
"편집부인데요"
"저도 신문사와 깊은 관련이 있는 사람입니다"

순간 짱똘을 굴려봅니다.
신문에 고정적으로 기고하나, 혹시 신문사 다니다 의대로 전향했나, 아님 신문사랑 싸웠나...

그러다 이름표를 보고 아차 합니다.
"ㅈ일보의...일가이신가요?"
당황한 나머지 '일가'라는 집합명사를 써버린 내게 의사가 대답합니다.

"네, 제 형이 사장이죠. 미국가있는 제 딸도 기자를 하겠다더니 요즘은 진로를 바꾸겠다고 해요. 지금은 종손이 수습 중이고..."


이후 저는 '왜 수면내시경 대신 일반 내시경을 해야하는가'와 함께 미국에서 심장관련 기술을 처음 들여온 ㅂ전문의가 서울대 교수자리를 기다리다가 결국 개인병원을 개업하게 된 경위 등을 들은 뒤, 내일아침 검사시간을 예약하고 나왔습니다.

의사는 응급처치 인력이 갖춰지지 않은 가정의원이나 개인병원에서 수면내시경을 시도하는 것은 위험하며, 의사의 기술에 따라 일반 내시경도 얼마든지 수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의사의 얼굴에서 풍겨나오는 자신감에 나름의 신뢰를 품고 나왔습니다만 검사하러 가기가 점점 두려워집니다.

그것은 혹시나... 비위약한 제가 검사를 마치지 못하면 나의 끈기없음이 경향신문의 나약함이 되고, 대화라도 하다 나의 가벼운 머리가 탄로나면 나의 무식이 경향신문의 무식으로 확대되지 않을까... 하는 말도 안되는 걱정 탓입니다.  

<2004. 5. 11
>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트랙백  0 , 댓글  25개가 달렸습니다.
  1. 친구가 와서 보더니 거꾸로 보니까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다는군요. 그래서 뒤집습니다. 저, 참 할일없는 사람 같습니다.
  2.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3. [끝까지 다 보고 다는 리플] 괜스리 스트레스 받으셨겠군요. ^^; 업무와 무관한 영역에서 자신의 신분과 관련한 얘기가 나오면 일단 긴장하게 되죠. 상대방이 나와 "반대의" 생각을 갖고 있다면 더더욱...
    • 그러게요... 평소 스스로를 채우기보다 어줍짢게 포장하고 살기 때문에 벌어진 일 같습니다. 대충대충 살아와서, 스스로에게 주어진 무게를 감당 못하는 케이스죠. 학교다닐때도 그랬습니다.
    • 대충대충 살았다기에는 날카로움이 묻어나는데?
  4. ㅈ일보라고 해서 화들짝 놀랐다가... 이후 정황을 볼 때 아닌 것 같아서 안심... (근데 왜 안심을 하지? 거참... 내가 왜 이렇게 된 거냐...)
    • 하하하하하하하하~ 저도 개밥님때문에 이니셜처리할 때 고심좀 했어요.
    • ㅎ내과였다면 거기도 의심해볼만 한가요?
    • 월간 ㅈ과 여성 ㅈ은 있지만 스포츠ㅈ이 없으니... ^^;
    • 아, 그렇네요. 오호라~ 근데 혹시 모스포츠신문이 그쪽으로 넘어간다는 소문은...없나요?
    • 모스포츠신문의 상당한 지분을 인수했다죠. 인쇄, 배포, 온라인 컨텐츠 사용권만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계열사로 편입할 생각은 없는듯합니다. 아무튼 그 덕분에 저희 사이트가 먹고 삽니다. (그런데 이런 얘기 여기서 막 나눠도 되는 건가? 으음...)
    • 음, 대충 알던 부분을 확인한 상황인데... 문제가 되겠다 싶으면 얼른 지우죠.^^;
    • 우리 회사쪽 사람이 여기 와서 내가 이런 얘기했다고 설마 뒷조사하겠어요? ^^; 글구 머 그럼 어때. 다 아는 내용인데... ㅋㅋ. (이제 막 나가는 dogfood)
    • 블로그때문에 회사 잘려/인터넷사업체 ㅈ닷컴은 7일 개인 블로그에 회사기밀을 유출했다는 이유로 사원을 해고했다. 이회사 직원 ㅂ씨는 7일 새벽... 뭐 이런 기사 나오는 거 아니겠죠?
    • 그게 무슨 회사기밀이라고... ㅋㅋ...
    • 짤리면 미리 이야기좀... ㅎㅎ
    • 그다지 특종감도 아닌 거 같은데... ^^; 단신이나 될까?
    • '돋보기'감이죠. 왜, 휴지통, 색연필 이런거 있잖아요. 황당한 사건 1단기사.
    • ㅋㅋㅋㅋ
  5. ㅎ동 MSㅁD 원장님 재밌는 분이시던데..ㅋㅋ 농입니다. 굉장한 고통을 감내해야할듯~ 조심하십쇼! ㅋㅋ
secret
드디어 내시경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전날밤 이런저런 걱정으로 잠못이룬 나머지, 8시 반이 다 되어서 눈을 뜨고 말았습니다. 순간 ㅂ모의사가 ㅂ모사장에게 "경향신문은 근성이 없어 약속시간에 늦기를 밥먹듯하더라"고 꼰지르는 환상이 보이는 듯합니다. 얼른 쓱삭쓱삭 세수하고 감지못한 머리는 단단하게 묶고 이상하지 않은 복장으로 아파트를 나섭니다.

8시 55분. 9시까지 도착하려면 뛰어야할 시간입니다. 허겁지겁 땀뻘뻘 흘리며 들어가면 안돼... 할수없이 경보자세를 잡고 뒤뚱뒤뚱 속력을 높입니다. 머리에서 혹시 냄새날까 걱정도 합니다.

9시3분. 병원 내부에 진입합니다. 그러나 간호사는 나를 알아보지 못하고 이름을 묻습니다. 내시경 예약했다고 하니 "겁나서 안오시는 줄 알았어요"합니다. 이런... 당신 모르나본데, 나 기자야...라고 생각하며 눈을 흘겨봅니다. ㅂ씨일가와의 싸움에서 질 수 없다며 전의를 다진 탓에, 간호사에게는 기자고 나발이고 소용없다는 것을 망각하고 맙니다.

잠시 후, 의사가 문을 열고 "내시경 준비합시다" 합니다. 당황한 저는 의연하게 일어나 의사에게 가려했지만 제지당합니다. 주사실로 가야하는 것이었습니다.

주사실에 앉았습니다. "엉덩이 주사에요" 이쪽으로 누울까 저쪽으로 누울까 고민했더니 "어머~ 긴장하시나봐요. 호호" 기자가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순간 "10분 후에 마시는 약을 드릴게요"합니다. 어디서 기다리라는 걸까. 나가라고 안시켰으니 안에서 기다려보자고 생각합니다.

주사실 침대에 앉아있은지 5분, 간호사가 깜짝 놀랍니다. "어머 왜 여기 계세요. 밖에서 티비나 보시지... 긴장하셨나봐요. 호호"

이거 큰일입니다. 기자가 두번이나 긴장했냐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러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잠이 와서요"라고 둘러댑니다. 그러자 간호사는 깜짝 놀라며 "주사 맞고 벌써 졸린가요"합니다. 얼른 손사래를 치며 "잠이 좀 모자랐어요". 주사실 침대가 자기에 편했다고 스스로 위안합니다.

드디어 먹는 약을 줍니다. "맛은 없어요. 꿀꺽 삼키세요" 나도 맛있기를 바란것은 아니었는데... 나를 뭘로 보나 생각합니다. 조금 있으니 또다른 약을 줍니다. "이건 목젖까지 머금고 있으세요 제가 삼키랄 때까지 삼키면 안되요" 양치질할때 행구는 자세로 의자에 기대 앉습니다. 가글가글~ 해보고 싶었지만 무시당할까봐 가만히 있습니다. 이대로 누워 잠들면 웃길까 생각합니다.

이제 검사실로 들어오라고 합니다. 두구두구~ 떨리는 순간입니다. 입안에 마취약 한번 더 뿌리고 침대에 눕습니다. 옆으로 눞습니다. 평소 옆으로 누워자길 즐기는 편이라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에 호스가 들어가기 좋도록 뭔가를 물고, 심호흡을 하고, 호스를 주입합니다. 눈물이 나려합니다. 참아볼까 하다가 우욱~ 합니다. 그 욱한 마음에 어쩔 수 없이 기자고 뭐고, 경향신문이고 뭐고 다 포기하고, 눈물을 질질 흘립니다.

호스는 혀를 비추고 기도를 비추고 쑤욱 들어가서 십이지장 구멍을 통과합니다. "십이지장에 염증이 있군요" 다시 돌아온 호스는 위의 아랫부분을 비춥니다. 오돌토돌한 엠보싱이 보입니다. "이건 미란성 염증인데 만성화되기 쉽죠" 호스는 다시 쑤욱 올라와 위의 입구와 자신(호스)의 몸통을 비추며 위천장으로 거슬러올라갑니다. "심하게 충혈됐네요. 딱지도 앉았고..." 호스를 쑤욱 뺍니다. 우웩~ 침이 울컥 쏟아져나옵니다. 눈물도 흐릅니다. 의사는 휴지를 맘껏 쓰라고 권합니다.



여기까지는 내시경이었습니다. 다음은 ㅂ모의사와의 대화 part 1.


"생각보다 전반적으로 염증이 있군요. 기자라서 스트레스가 많은가?"

위천장의 염증은 아스피린 같은 피린계 진통제의 자극일 수 있고, 아래쪽 돌기는 궤양으로 분류된다...
6주간 약을 먹으면서 위산분비를 자극하는 요인들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먹지 말것을 이야기하다보면 한국사람은 먹을 게 없으니 그냥 다 잘 먹어라...
되도록 짜게먹지 말고 스트레스, 약물, 카페인과 알코올을 삼가라. 규칙적으로 식사하라...



여기까지는 내시경 결과에 따른 처방. 다음은 ㅂ모의사와의 대화 part 2.


"저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는데요."

놀라는 ㅂ모의사. "수습때도 식사를 거르지 않았나요?" 자랑스럽게도 나는 말했습니다. "네. 어떻게든 먹었어요"

그는 갑자기 자기 옛날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중앙대병원에서 취프 레지던트로 있을 때, 내가 박종철시신을 접수했거든요. 나는 무슨 익사시체인줄 알았어. 119구급차 앞에 타고 시신을 받아서 인도했는데 뒤에 함께 탄 형사 두명이 이미 죽은 시체한테 계속 심장마사지를 하더라구. 담당교수가 '너는 집안 문제때문에 숨어야겠다'며 중환자실로 보내버려서 나중에 집안사람들에게 서운한 소리도 들었지. 특종 놓쳤다고... 그때 중앙일보 수습 여기자가 자주 들락거렸는데 결국 그 사건을 물어가긴 했을거야"



여기까지는 ㅂ모의사의 춤추는 무용담. 다음은 ㅂ모의사와의 대화 part 3.


삘받은 ㅂ모의사: 신강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요?
긴장한 경향기자: 처음에는 개그맨인줄 알았어요. 흐흐~ 맬빵은 후배 누군가가 추천했다던데...

열받은 ㅂ모의사: 아에 안경까지 쓰라고 해야겠어. 외국꺼 그대로 베껴서 말이야...
정색한 경향기자: 신강균기자 자체는 '구악'이었다는 말도 있지만 최근에 문제가 된 몇몇 사례 빼고는 잘 짚어낸 탐사보도가 많다고 생각해요.

실눈뜬 ㅂ모의사: 지금 프랑스 특파원 가있는 MBC ㅎ기자가 내 친군데, 그녀석이 요즘은 나를 보면 할말이 없다고 해요. 내부적으로 뭔가 말못할 사정이 있다면서... 예전엔 MBC랑 친했는데 말야. ㅎ기자 모르나요?
당황한 경향기자: 아, 예. 잘 모르겠네요.

심각한 ㅂ모의사: 월간ㅈ을 봐도 그렇고, 내나이 46인데 나정도만 돼도 세상이 참 걱정되요.
황당한 경향기자: 월간ㅈ을 보신다면야... 당연히 그러시겠네요. 허허허~




병원 대기실엔 스포츠ㅈ과 여성ㅈ과 월간ㅈ이 꽂혀있었습니다. 월간ㅈ 최신호가 없구나 했는데 역시나 ㅂ의사의 책상에 반듯하게 놓여있었습니다. 1주일간 약먹고 다시 찾아갈텐데, 그때 나는 무슨 삽질을 하고, 의사는 무슨 이야기를 할까요?

<2004.5.12>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트랙백  0 ,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1. 솔..솔직히 재미없다.ㅡㅡ; -> 나 이러다가 쏘뒝님한테 오뎅으로 맞는건 아닐까? 아냐.. 다시 읽어보니 하..하.. 재밌다.
secret
<간호사, 너구리와 곰>
이 병원에는 30대에서 40대로 추정되는 간호사가 두명 있습니다. 둘 다 미모와는 거리가 멉니다. 아마 ㅂ모의사의 아내가 젊은 간호사를 싫어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지난번 저의 내시경때 주로 활약했던 간호사는 '너구리'입니다. 외모도 그렇지만 교활하고 능청스럽습니다. (저에게 "당황하셨나봐요 호호호~"를 연발했던 바로 그사람입니다) 나머지 한 간호사는 주로 접수데스크를 지키면서 실수를 연발해 '너구리'에게 욕을 먹곤 합니다. 갈때마다 실수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편의상 '곰'이라고 부르겠습니다.


<19일 수요일>
오전에는 회사일이 없는 날이었습니다. 병원에 가기가 싫어 꾸물대다가 10시 55분에 집을 나섰습니다. 항상 최소시간을 계산하는 '임씨집안내력옹색한시간계산법'에 의하면, 11시 5분에 도착하여, 늦어도 30분엔 병원을 나서서 지하철을 타고, 12시 10분경 회사 후배와 만나 밥을 먹으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대기실1>
병원에 들어섰습니다. 아차 싶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열분가량 앉아계십니다. 접수대 앞에 서있는 30대남자에게 '곰'이 말합니다. "검사가 두 건쯤 있어서 적어도 30분은 기다리셔야 할거에요" 박상민이 머릿속에서 "이거참 야단났네~" 노래하지만 태연한척 의료보험증을 내밀었습니다. 그리고 여성ㅈ 5월호를 집어들었습니다.


<여성ㅈ 5월호>
실연아픔 딛고 브라운관에 복귀했다는 명세빈이 웃고있습니다. 덜렁대는 연기가 어쩌구 저쩌구. 일이 꼬이니 남자가 꼬이고... 성현아가 이쁘게 포즈를 잡습니다. 실제로 보면 이쁘다지만, 기왕 쌍꺼풀 수술할거면 티좀 안나게 하지 그랬냐고 투덜투덜... 탤런트 김지영이 온통 연예인인 시댁식구들과 한복을 입고 설칩니다. 그집 시어머니는 드라마에서 좋은 시엄마, 나쁜 시엄마 다 하던데, 실제로는 어느쪽이려나 고민해줍니다.


<대기실2>
대충 목차에서 몇개만 골라서 읽는데, 아직도 내 차례는 안옵니다. 벌써 11시 40분을 넘어섭니다. 접수해두고 우체국에 다녀온 아가씨가 자기 늦는다고 '곰'에게 따집니다. '너구리'가 순서를 바꿔줍니다. 그 아가씨가 들어가자 이번에는 어떤 아줌마가 저여자는 나보다 늦게왔다고 '곰'에게 딴지를 겁니다. '너구리'가 능글능글 변명합니다.


<진료실>
11시 58분. 드디어 제 차례가 왔습니다.

의사 (씨익~ 비열하게 웃으며) 어때요, 통증은 없던가요
환자 (쓰윽~ 머리카락 넘기며) 네

의사 (추궁하는 눈초리로) 약은 식전에 먹었나요 식후에 먹었나요
환자 (자신없는 목소리로) 식전에 반 식후에 반 먹었어요

의사 (못믿겠다는듯) 흠~ 하루에 두번 먹긴 했단 말이죠
환자 (틀림없다는듯) 네

의사 (시간이 없다는듯) 별로 이상없죠? 이대로 처방합니다
환자 (이럴순 없다는듯) 아아...예...저...

환자 (머뭇거리며) 저 근데... 내시경하고 이틀후에 구토와 오한 증세가...
의사 (인상구기며) 그럴리가 없는데, 내가 항생제를 쓴 것도 아니고

환자 (주눅들어서) 출근하다 토하고 한나절동안 춥고 그랬는데요
의사 (혼잣말처럼) 다른 원인인가 싶고... 중얼중얼

의사 (껀수 잡았다는듯) 변비나 설사 있나요
환자 (허를 찔려버린듯) 네, 변비가 조금...

의사 (다됐다는듯) 그럼 변비약을 하나 처방하죠, 2주 후에 오세요
환자 (아쉽다는듯) 네

아무리 길게 잡아도 3분을 넘지 않는 진료였습니다. 무려 1시간을 기다렸는데 말이죠. 자기가 심심할 때는 대기중인 손님이 많건적건 자기자랑도 하고 괜히 이것저것 묻더니만, 밥때가 되니깐 입을 싹 씻는 모양입니다.


<대기실3>
기다리는 후배도 있고 하니 열내지말고 가자고 생각하고 나옵니다. 처방전을 주려던 '너구리' 갑자기 씨익~ 웃더니만 기다리는 사람들도 들을 정도의 큰소리로 말합니다. "어머나~ 변비약이 추가됐네요. 호호호호~" 순간 저는... 입이 떡 벌어지고, 동공이 확장된 채로 잠시 굳었습니다.

모욕적이었지만 사실이었습니다. 출근하는 길, 비굴하게 맘속으로 질문하나 던졌습니다. '너구리' 당신, ㅈ일보만 보지!


<2004.05.19>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트랙백  0 , 댓글  5개가 달렸습니다.
  1. 크하하하하
    리얼합니다^^
    • 어찌나 비굴했던지... ㅎㅎㅎ
    • 이 글을 본 제 동기들은 "그러니까 임소가 변비란 얘기지?" 라며 곁길로 새더군요. 졸지에 저는 "나는 변비다~"라고 커밍아웃한 게 되어버렸습니다.
  2. 재..밉구려~
secret
환자가 많아보였다. 너구리 말로는 오래 걸릴 사람은 없단다. 15분정도 기다렸을까. "임소정씨" 예의 마이크 소리가 들린다.



ㅂ>통증은 없나, 약을 먹은 시간은 식전인가 식후인가, 변비는 있나
임>예, 반반, 조금

임>스트레스 받으니 여전히 소화 안되더라
ㅂ>그러냐

ㅂ>4년차면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느냐, 수습때는 김밥들고 다니던데
임>엄청 규칙적이다, 혹자는 수습때 크림빵과 박카스 먹었다더라 (저번에도 물었다 당신은 수습말고는 모르나보다)

ㅂ>박카스보다 비타500이 좋다. 중학생인 딸은 그거 박스채 사놓고 마신다.
임>맛은 박카스다.

ㅂ>속쓰림이 없다면 이제 제산제를 빼보자...
임>그래라

ㅂ>손님많나(혼잣말), 언론개혁 잘 될것같나, 지분제한 한다고 뭐가 되겠나, 신문사가 얼마나 적자투성인데, 지분제한하면 오히려 좋아들 할거다.
임>신문사들이 힘들긴 하다

ㅂ>월급 많이 받나
임>적다, 양분되어있다, 한겨레, 세계, 서울은 우리랑 비슷하다

ㅂ>그렇겠다, 돈은 방송사가 많다, 근데 PD들 웃기다, 내가 전에 PD이야기 했나
임>안했다

ㅂ>아는 의사가 정형외과 하는데 운동회 중에 다친 중학생을 치료했다, 뼈가 부러진 건 아니지만 상처가 심해서 부목을 붙여줬다, 그런데 의사가 모르는 사이 학생과 엄마가 불편하다고 돌아와서 빼놓고 갔다, 그러더니 점심먹으러 가려는데 의료보험공단에서 전화가 왔다, 과잉진료로 고발 들어왔다고, 알고보니 방송사 PD 부인과 딸이었다, 그래서 의사가 진료비 카드결제 취소하겠다 하니 공단에서도 골치아팠는데 고맙다 했다, 그 의사는 진료해주고 돈도 못받고 밥도 못먹고 기분 잡쳤다,
임>그 PD가 별스런 사람였나보다, 권위를 써먹고 싶어 안달난 사람들 어디나 있다

ㅂ>들어보니 PD들이 ㅈ같은데서 기자하고 싶었는데 성적이 딸리는 사람들이더라
임>옛날에는 신문을 쳐줘서 그랬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PD가 더 되기 힘들다. 기자보다 덜 뽑으니까 성적으로 PD가 위라고 볼수도 있다

ㅂ>어쨌건 내가 들어보니 신문 못들어가서 맺힌 게 있는 사람들인가 보더라, 아무래도 기자 못된 억하심정으로 ㅈ일보 조지고 그러는거 아니겠나, 2주후에 또와라
임>그러..자

<2004.06.02>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트랙백  0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음.. 가속도 붙었음!
secret

6월 17일은 별 대화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은 오늘, 7월 1일이다.

ㅂ: 통증이나 소화불량 없나
임: 괜찮은 편이다

ㅂ: 식생활이 바뀌었나
임: 커피/술 안먹었다. 먹으면 다시 망가지나

ㅂ: 당연히 손상온다. 술자리 많나
임: 많은 편이다.

ㅂ: 의사들도 예전엔 술 많이 했다. 기자들도 요즘은 덜하지 않나. 돌리고 그러나
임: 그래도 폭탄은 돈다.

ㅂ: (가족들에게) 들어보니 예전에는 촌지를 받으면 동료들에게 쐈는데 요즘은 혼자먹는다더라. 인정없는 사회가 되었다더라.
임: 그래도 선배가 후배들 술사주는 건 여전하다. 시경캡(경찰기자 우두머리)하고나면 집 저당잡힌다는 소문이 있다

ㅂ: 시경캡이 재미있나 보더라. 나 아는 퇴직한 기자는 ㅈ일보 있다가 스포츠ㅈ 이사로 퇴직했는데 만나면 시경캡때 이야기만 한다.
임: 나름대로 골치아픈 자리다. 경찰기자들 책임져야하고 사회부장이나 사회부 데스크들과 갈등 겪기도 한다.

ㅂ: 약 10일치 먹어라. 나중에 아프면 또와라.
임: 그러자



이렇게 끝났습니다. 시키는대로 먹지말란것 안먹고 오라는대로 가고 어찌나 제대로 지켰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직업이 드러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실력은 좋은가봅니다. 동네 어르신들 많이많이 오십니다. 저와 같은 ㅎ동 사시는 분들, 아프면 한번쯤 찾아가보시지요.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트랙백  0 , 댓글  39개가 달렸습니다.
  1. 욕보내 소딩 어서 건강하거라 근데 겉으로 보기엔 언제나 건강해 보이느네 연ㅇ약한 아가씨구나 몸에 좋은거 많이 얻어먹거라 난 - 상민(로그인하기 구찬아서
    • 10일치 약만 먹어치우면 됩니다. 심리적 부담감 때문에 멀리했던 카페인과 알코올이 벌써 손짓해옵니다.
    • 소정이 고생이 많네...며칠전 낮에 뭘 잘못먹었는지 위가 뒤틀려 그 자리에서 저 세상 가는 줄 알았당....몸조리 잘해...
    • 고생 다 끝났어요. 이제 위는 되었으니 다른 곳들도 차례차례 치료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보이는만큼 건강해지려면 멀었습니다.
  2. ㅋㅋㅋ 웃겨여~~ 음.. 저도 내시경 함 받아봐야할텐데... 걱정이어여... 무서워요...
    • 해보면 할만합니다. 저, 비위 약한 편인데 견뎠습니다.
    • ㅋㅋ 지금 안주무시나봐요.. ㅋㅋ
    • 아, 오늘 동갑내기 사촌의 결혼식이 있어서 온가족이 뭉쳤다가 방금들 돌아갔습니다. 정신없어서 미뎌질이나 해볼까 잠깐 들렀습니다.
    • 아 글쿠나... 오늘 글 넘 재밌었어요.. ㅋㅋ 쏘뒝님 넘 궁금해요.. 지나가다 함 보지 않았을까요? 얼마전에 편집부에 올라갔었는데, 넘 지저분해서 놀랐다는... 저한테 어떤 기자분들이 맥주와 오징어를 권하시는데... 깜~딱! 놀랐습니다. ㅋㅋ
    • 혹시 밤 12시 넘어서 올라가셨나요? 그시간엔 편집부 야근조랑 국제부랑 이러저러한 부서 야근자들이 모여서 야식을 먹습니다. 그게 아니라 대낮이라면... 누굴까요, 과연?
    • 제가 있는 곳은 섹션편집팀이라서 편집부 자리에서 주~~~~~욱 더 들어오셔야 합니다. 저도 5층에서 엘리베이터 타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고있습니다. 우리 사인이나 정해놓을까요?
    • ㅋㅋ 사인 필요없이, 통통(쬠 많이 뚱뚱)하고 키작은 애 (종종 뛰어다님) 보심 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 제가 6층에 올라간 시각은 오후 4~5시경이었습니다. 행사 사진 얻으러 갔었지요. 아마 사진부 기자들 아닐까요?
    • 본지쪽은 한참 바빴을텐데 맥주와 오징어라니... 저도 가봐야겠습니다. 아, 배가 터질것 같습니다. 먹을게 없다면서 차림상을 초토화시키고 왔습니다.
    • 참, 맥주와 오징어는 무슨 행사에 갔다가 남은 것들을 처리하는 것이라고 언뜻 들은 듯합니다. 사실 전 콜라 주시는 줄 알고 마시려고 했다가 화들짝 놀랐다는... 아마... 블로그 하시는 분들 중에 그때 저를 본 분들이 계실지도... ㅋㅋ 그때 진짜 어색했거든요. 산도둑들 같은 남자 기자들이 쭉 앉아서 이야기하는데, 그 중간을 비집고 컴퓨터를 찾아 들어가기가
    • 얼마나 민망하던지...
    • 저도 갑자기 배고파요.. 뭐 먹을거 없나 두리번 거리고 있음... (이러면 안되는디... ㅡㅡ;)
    • 참으십시오. 그저 참아야합니다.
    • 저도... 참고 싶습니다. 참을 인자 세번으로 화장실은 참을 수 있을지 모르나 100번을 써도 한끼조차 굶을 수 없다는 비극적 운명을 타고났습니다. 배부르다고 해놓고 그만 시키라고 해놓고 젓가락을 놓지 않는 것이 저의 특기입니다.
    • ㅋㅋㅋ 저도 굶는거 절대 못해요.. 우유 한컵으로 배고픔을 달래보렵니다~
  3. 내시경..그거 아직 한번도 안해봤는데 앞으로 회사에서 건강진단 받으라 할때 검사 안받을까도 생각중이에요..겁나서...으윽..생각만 해도...몸이 떨려요..
    • 해볼만 하다니까요... 害는 안입어요.
    • 그 길다란 녀석이 제 목구멍을 비비고 들어가는..으악.....안아프고 건강한게 최고에요..전 못해요...거기다 40세 넘으면 대장 검사한다고 긴 호스가 쑤욱...으아악...미치는거죠..
    • 아, 대장검사. 그건 좀 안하고 싶네요. 요즘 수면 내시경으로 위아래를 한번에 한다죠. 으으~
    • 전 수면내시경도 못하겠어요...영원히 못깨어날까봐..ㅠㅠ...겁 무지 많죠..
    • 수면내시경은 응급처치가 가능한 큰병원에서 하는게 원칙이라고 하더군요. 개인병원 특히 가정의원에서는 절대 하지 말라는 충고가 있었어요.
    • 역시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라는 뜻인데..사고가 많다는 반증이네요..
    • 똑같은 양의 술에 누구는 취하고 누구는 멀쩡한 것처럼 마취약에 취하는 것도 개인차가 있는 게 아닐까요? 믿거나 말거나...
    • 하여간 안해요..그냥 몸관리 스스로 알아서 잘 하고 말지..
  4. 내시경 수면으로 하면 좋습니다.
    나중에 해놓고나서 기억두 안나구...
    덕분에 누구는 안했는데 했다고 한다고 싸움도 납니다^^
    직업 때문에 그래두 의사랑 한~두마디는 더 한 편이겠네요...ㅎㅎㅎ
    그려려니 하십시오.
    맨날 어르신들 보다가 똑 부러지는 여기자 보았으니, 아마 전투력이 올라갔을 겁니다.
    • 똑 부러지긴요... 주변에선 글만 봐도 어리버리 정신없는 모습이 눈에 그려진다고들 합니다.
    • 그것두 똑똑한 사람들의 한 증상입니다. 덕분에 주변의 잡다한 것들을 기억하는 능력은 떨어지긴 합니다만... 주변서 아마 다들 이해하고 살겁니다^^
  5. 우연히 들어왔다가 잼있게 읽고 갑니다. ㅎㅎ 같은 동네네요. 저도 함 가바야겠어요...^^
    • 네. 근데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오세요. "젊은 사람들은 맨날 카드 들이미는데 나이드신 분들은 항상 현금 들고오시고 혹시 모자라면 다음에 가져오시라고 해도 떼먹지 않고 꼭 오신다" 의사도 그게 편한듯 하더군요.
  6. 솔직히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내가 둔한가?
    재밌게 읽을 거린지..
    아님 병원을 비판하는 글인지.. 통.. 구분이 안가요..
    알려주세요~~ ^^
    • 솔직히 주제가 없긴 하군요. 어느 초짜기자가 우연히 ㅈ일보사장 동생이 운영하는 병원에 갔다가 심적부담을 가득품고 진료를 받았다는 해프닝 정도 되겠습니다. 재미없으실 수도 있겠네요. 죄송합니다. (꾸벅~)
  7. 사생활의 노출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솔직한 쏘뒝님의 글 보기 좋구려! 그리고, 건강조심하시구려~ 아무도 건강 챙겨주지 않음!
  8. 너무 재밋네요 이거.~ ㅋㅋ ㅎ동에 사는 사람으로서 그 내과 꼭 가보고 싶네요..ㅎㅎㅎ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