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일정을 마지막날로 몰아놓다시피 했다. 그 첫번째가 관광청 쿠폰으로 즐기는 베이터우 온천.

쿠폰에는 대만 여러지역이 온천들이 적혀있는데 베이터우지역 온천들 몇곳 홈피를 보고 스프링시티온천(春天酒店)으로 정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베이터우역 정면에서 공원옆길을 따라 도서관을 지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렴한 대중노천탕을 지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지판을 따라 언덕 끝요우야루(you ya rd)까지 오르다보면 얼굴이 달아오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텔 체크인하는 곳에서 관광청 무료쿠폰을 내밀었더니 표를 두장 주면서 셔틀버스를 예약하라고 한다.

2시가 채 못된 시간이어서 4시 20분 것을 예약한 뒤 잔디밭을 가로질러 가면 노천탕 입구로 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를 내고 큰수건 작은수건 슬리퍼 유가타가 담긴 바구니를 받아서 탈의실로 가서 유가타로 갈아입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천탕은 온도별로 다섯개쯤 되는데그중 하나는 너무 뜨거워서 발담그고 오래 버티기 내기라도 하면 그냥 기권할 만큼.

사진에서 뒤쪽에 보이는 보글보글탕의 온도가 가장 적당한 듯 했는데

가장 경쟁률이 높은 곳은따뜻한 돌판 위에 누워자는 곳. 꽤 오래 눈치를 보고 자리를 잡았다.

미지근한 물의 폭포탕과 작은 수영장도 있으나 날이 추워서 어린이 동반한 가족만 덜덜덜.

 

온천만 NT$ 800인데 관광청쿠폰으로 무료이용했다. 둘이서 6만원 남짓 아꼈다고 생각하니 여행중 가장 뿌듯했던 순간.

셔틀버스는 리조트-베이터우-신베이터우-리조트 순서로 운행하니

가는 길에 베이터우역에서 셔틀로 올라가 나올 때 걸어내려오면서 주변 구경하는 것이 좋을 듯. 

셔틀 시간표는 홈페이지 참조. www.springresort.com.tw


WRITTEN BY
쏘뎅
쏘뎅+기자=쏘댕기자

,